본문 바로가기
Travel: 여행/해외여행

[여행]론리플래닛 선정 2020년 최고의 여행지 도시 TOP10

by 도라에몽0804 2020. 1. 30.
반응형

론리플래닛 선정 2020년 최고의 여행지 도시 TOP 10

BEST IN TRAVEL 2020 TOP CITIES 10

 

 

 

 

벌써 2020년의 1달이 지나갔네요. 연초에 미리 휴갸계획 세우시는 분들도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이번 4월말 5월초에 있는 황금연휴 생각하시면 미리 여행지를 정하고

계획을 세워야 예산을 좀 더 줄일 수 있을텐데요,

그래서 2020년 론리플래닛이 선정한 2020년 최고의 여행 도시 TOP 10을 소개해드립니다. 

 

 

1.잘츠부르크, 오스트리아(Salzburg, Austria)

로마시대에 생긴 도시답게 오스트리안 로만 양식의 건축물이 즐비해있습니다. 이 도시는 모차르트가 탄생한 도시인만큼 클래식 음악을 좋아하신다면 더욱이 이번년도에는 잘츠부르크에 가셔야할 것 같습니다. 2020년에 열리는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이(Salzburg Festival)이 10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잘츠부르크 페스티발은 7월18일 부터 8월 30일까지이며, 티켓가격은 15유로에서 430유로 사이이며, 티켓은 한달 전 미리 구매 하시길바랍니다.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뿐만 아니라 많은 음악적 유산이 가득한 도시이니 놓치지 말고 구경하시길 바랍니다.

 

 

 

 

 

 

 

2.워싱턴D.C., 미국(Washington D.C., USA)

미국의 수도인 워싱턴 D.C. 이번년도에 워싱턴 D.C.에 전세계의 이목이 집중될 예정입니다. 여성의 참정권을 보장한 수정 헌법 제 19조 비준 10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서이죠. 국립 초상화 갤러리, 국립 여성박물관, 국립 미국역사 박물관 등과 같은 상징적인 박물관에서 인간의 인권의 주요 마일스톤에 대한 특별 전시회를 열 예정이니까요. 이런 인권에 대한 역사에 관심이 많다면 방문해보세요.

 

 

 

 

3.카이로, 이집트(Cairo, Egypt)

이집트 고대 유물을 보고싶다면 2020년엔 그랜드 이집트 박물관을 방문하세요. 이 최신식의 세계 최대 규모의 역사 박물관은 2020년 카이로의 기자 지구에 드디어 그랜드 오픈합니다. 그랜드 이집트 박물관 개관하면 저도 가보고 싶네요.

 

 

 

 

4.골웨이, 아일랜드(Galway, Ireland)

찬란하도록 보헤미안적인 골웨이는 논쟁할 여지없는 아일랜드에서 가장 매력적인도시 일 것입니다. 밝은 색으로 칠해진 펍은 라이브 뮤직으로 들썩거리고, 카페에서는 버스커들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이번년도에는 골웨이 지역이 2020년 유럽의 문화수도의 역할을 하면서 이러한 풍부한 창의성이 더 가득채워질 것입니다. 이번년도의 골웨이에서는 스펙타클한 길거리, 라이브 아트, 디지털 아트, 영화 그리고 춤까지 모두 기대해도 좋습니다.

 

 

 

 

 

5.본, 독일(Bonn, Germany)

한 때 서독의 수도였던 본, 1990년 베를린이 그 역할을 대신하면서 사람들의 관심 밖이였지만 다시 2020년에는 베토벤의 250번째 탄생일을 맞아 스포트라이트를 받게 되었습니다. 세계 유명 오케스트라, 지휘자, 솔로이스트들의 1년간 라인업된 콘서트를 볼수있습니다.

 

 

 

 

 

6.라 파즈, 볼리비아(La Paz, Bolivia)

2020년 라파즈의 제트소니언 캡슐 세상에서 제일큰 케이블카를 만나보세요. 3개의 라인이었던 케이블이 11개가 될 것입니다. 이 도시에는 화려하고 독창적인 건축가부터 신진요리사까지 이 도시에 정착면서 세계적인 트렌드 
때문이 아니라 볼리비아 토착뿌리에 대한 자부심이 
새로워졌습니다.

 

 

 

 

7.코치, 인도(Kochi, India)

인도 남쪽부에 위치하는 이 도시는 최근 태양에너지 공항을 열면서 재생가능 에너지의 좋은 예를 보여주는 도시가 되었습니다. 2020년, 스트리트 아트는 Kochi-Muziris의 최전선에 서서 인도를 현대 미술 축제지도에 확고히 표시했습니다.

 

 

 

 

8.밴쿠버, 캐나다(Vancouver, Canada)

태평양의 푸른 바다와 노스 쇼어의 우거진 숲 사이에 웅장히 짜여져있는 이 자연의 놀이터는 그린피스의 발상지였기 때문에 밴쿠버가 도시의 지속 가능성에서 세계를 이끄려고 노력한 것 같습니다. 이 2020 Greenest city Action plan을 통해서 풍요로운 밴쿠버에서의 경험을 풍요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해변 및 해안을 포함해 넓게 확장된 28km의 구간에서 도보 및 자전거를 타고 잊을 수 없는 아름다운 광경을 구경하고 업그레이드된 대중 교통 시스템을 통해서 좀 더 편안하게 도시 명소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9.두바이, 아랍에미레이트연합(Dubai, UAE)

최고의 갈망 연합(the superlative-craving emirate)에서 혁신적인 Marquee 프로젝트*를 진행한다(한글로 번역하면 차양, 대형 천막이지만 Marquee는 외부에서 연회(먹거나 마시는)를 열때 사용되는 연회용 천막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6개월간 지속되는 세계박람회에서는 190개의 참여국이 보여주는 지속가능성과 이동성에 대한 최신의 비전을 볼 수 있습니다.

 

 

 

 

10.덴버, 미국(Denver, USA)

최근 맛있는 음식과 창의적인 에너지 덕분에 미국에서 가장 매력적인 붐타운 중 하나로 덴버의 입지가 높아졌습니다. 도시의 외관은 새로운 건물들로 바뀌고 있는 반면 밀크 마켓과 같은 새로운 푸드 홀은 다양한 조합들로 사람들의 식욕을 충족시킵니다. 

 

 

 

 

반응형

댓글